はちみつと焼酎

BTS 방탄소년단/SUGA. 日本語訳など

SDL 歌詞日本語訳(Agust D D-DAY)

open.spotify.com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あなたは誰を愛しているの
そして誰を思っているの
そして誰を覚えているの
そして誰を憎んでいるの
誰のために生きるの
そして誰のために笑うの
誰のために泣くの
これって愛じゃないかな


愛という言葉の大仰さのせいで
簡単に忘れて生きることがさ 愛なんだって
あなたが恋しがるのは君なのかな
それとも美化された記憶の向こうの あの頃なのかな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本当に望み通りにはいかないよな
人間関係って本当に難しい、やっぱり
最初から合わなかったんだ
僕たち二人の間のギャップを
狭めようとすること自体 無理矢理
記憶は美化されるもの 
永遠を歌っていた僕たちはいない まるで夢のように
僕が恋しがるのはさ、君だろうか
それとも後悔と未練が残るあの頃なのかな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愛は春の日に降り注ぐ
あの日差しのようだったけど
いつのまにか押し寄せた冬の海の荒波
僕たちが懐かしむのはあの頃だろうか
それとも思い出の中に埋もれてしまった君だろうか


だから僕はただ黙って笑ってみよう
美化されたあの頃を思い出すのは大変だから
僕たちが思い出してるのはあの頃かな
それとも思い出の中で笑っている君なのかな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oh
Somebody does lovе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原文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당신은 누굴 사랑하는가
또 누굴 생각하는가
또 누굴 기억하는가
또 누굴 미워하는가
누굴 위해 사는가
또 누굴 위해 웃는가
누굴 위해 우는가
이것이 사랑 아닐까


사랑이란 단어의 그 거창함 덕에
쉽게 잊고 사는 것이 말야 사랑이라 해
당신이 그리워하는 것은 그대일까
아니면 미화된 기억 저편의 그때일까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참 말야 바람대로 되는 게 없지
인간관계란 정말 어려워 역시
애초부터 맞지 않는 거였어
우리 둘 사이 간극을
좁혀 보려는 것 자체가 억지
기억은 미화되기 마련이야 (Oh woah, woah yeah)
벌써 희미 한 것처럼
영원을 노래하던 우린 없어 마치 꿈처럼
내가 그리워하는 것은 말야 그대일까
아니면 후회와 미련이 남는 그때일까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

사랑은 봄날에 쏟아지는
저 햇살 같다가도
어느새 밀려와 버린 겨울 바다 거센 파도
우리가 그리워하는 것은 그때일까
아니면 추억 속에 묻어버린 그대일까


그래서 난 그저 말없이 웃어보려 해
미화된 그때를 회상하기엔 수고스럽기에
우리가 추억하고 있는 건 그때일까
아니면 추억 속에 웃고 있는 그대일까

Yeah, somebody does love
But, I'm thinking 'bout you
Somebody does love, oh, oh, oh
Somebody does lovе
But I'm thinking 'bout you, you, oh
I'm thinking 'bout you